문의사항은 청년부 담당 목회자에게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해드리겠습니다.
문의: 김경중 목사
kyungjoong.kim@firstkoreanchurch.org


케임브리지한인교회 청년부는 보스턴과 뉴잉글랜드 지역에 살고 있는 청년들이 함께 신앙의 길을 모색하는 믿음의 공동체입니다. 다양한 영역에서 공부하고 일하고 있는 청년들이 모여 신앙의 기초인 기도와 말씀공부, 그리스도 안에서의 풍성한 교제에 힘쓰고 있습니다. 저희 교회는 청년들을 섬기고 세우는 것을 가장 중요한 교회의 방향 중 하나로 삼고 있습니다.

청년부의 방향은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1.함께 드리는 주일 오전 예배 (11am)

전세대 전교인이 함께 드리는 주일 오전 예배를 경험함으로 나 중심적인 예배가 아닌, 공동체와 함께 하는 예배를 배우고 누립니다.


2.청년부 주일 오후 모임 (1pm)

30대 이상(91년생 이전)인 청년1부와 20대(92생 이후)인 청년 2부가 함께 모여 찬양과 말씀, 교제를 나누며 크리스챤의 삶의 가치를 공유하고 격려합니다.


3.금요찬양예배 (7pm)와 팀모임 (8pm)

금요일 저녁 함께 모여 찬양과 말씀을 나누고, 소그룹 모임인 팀모임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어떻게 우리 삶에 적용할 것인지 함께 배우고 나눕니다.


4.지역 커뮤니티와의 소통

한인 청년으로서의 정체성뿐 아니라 비록 완전한 정착인이 아니더라도 지역 커뮤니티에 속해 있는 청년들로서 커뮤니티의 필요를 살피고 섬기려는 비전을 갖고 있습니다.


모쪼록 저희 청년부 공동체를 통해 청년 각자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놀라운 소식을 개인적으로 깊이 체험하고, 예수를 더욱 알아가며, 각자의 삶의 터전에서 예수를 닮아가는 삶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소망합니다.

케임브리지한인교회 가족모임은 하나님의 임재와 능력, 목적을 경험하는 것을 비전으로 가지고, 청장년 1부와 2부에 속한 가정들이 매월 1-2회 정도 함께 모여 말씀과 삶을 나누고 서로를 위해 기도하는 모임입니다. 특히, 말씀을 가르치고 공부하는 성경공부 모임에서 탈피하여 말씀이 구체적으로 실천된 삶의 나눔과 간증, 말씀을 실천하기 위한 실제적인 사역과 결단을 이끌 수 있는 모임입니다.

케임브리지한인교회 가족모임은 8가지 핵심가치를 공유하며, 가족원 모두가 하나님의 한 가족으로서 그리스도의 인격과 삶을 닮아갈 수 있도록 서로 책임지고 섬기고 덕을 세우는 모임입니다.

  1. 우리는 하나님의 가족입니다.
  2. 우리는 섬기는 종입니다.
  3. 우리는 동등한 인격입니다.
  4. 우리는 동등한 사역자입니다.
  5. 우리는 영혼 구원의 열정을 품어야 합니다.
  6. 우리는 세계 선교의 열정을 품어야 합니다.
  7. 우리는 하나님 나라를 확장해야 합니다.
  8. 우리는 대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가족장들의 헌신과 많은 가족원들의 자발적인 섬김으로 현재 사랑과 은혜가 넘치는 가족모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서로를 통해서 역사하실 하실 하나님을 기대하면서 모든 가족원이 믿음으로 사랑을 실천함으로 각 가족모임이 놀라운 하나님의 임재와 능력이 나타나는 하나님 나라의 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About Us

케임브리지한인교회 주일학교는 유아부에서 중고등부까지 각 학년 학생들이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신앙의 기초를 마련하는데 가장 큰 목적을 두고, 전도사님들과 여러 교사들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예배와 성경공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서로 사랑하고, 함께 꿈꾸고, 함께 성장해나가는 신앙 공동체를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Family Sunday: 2013년부터 ‘어린이들과 함께 참여하는 우리교회 예배 공동체 만들기’의 일환으로 주일 대예배에 어린이(초등부) 예배 설교 순서를 배정, 매월 첫째 주일마다 어린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본당에서 주일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Join Us: 주일학교 예배 (11:00am – 12:30pm)

부서 담당 모임장소
유아부 (Toddler: 12 – 36 month old) 김지예 전도사 지하 유아부실
유치부 (Preschool: 3 – 4 years old) 김지예 전도사 지하 preschool실
초등부 (K - 6th grade) 김빛 전도사 지하 소예배실
중고등부 (Youth group: 7th - 12th grade) 김지현 전도사 지하 중고등부실

예배실은 예배 20분 전부터 open 되고, 학부모님들이 아이들을 모두 pick up 하신 다음에 close 됩니다. 유아부/유치부/초등부 부모님들은 본당 예배가 마치면 바로 내려오셔서 아이들을 pick up 해주세요.

처음 오시는 분은 2부 예배 시작(11시) 전 지하실 해당 부서에 학생들을 데려다 주시고 담당 전도사님 혹은 교사들에게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Family registration form을 작성해주세요.

Sunday School Staffs

케임브리지한인교회 주일학교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재밌는 환경 안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친구들과 교제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교사, 보조교사, 찬양 리더, 악기 담당, 컴퓨터 담당 등 여러 자원봉사자들이 봉사하고 있습니다. 모든 주일학교 staff들은 background check등 자질 검사를 거친 후 임용되었고, 각 부서 전도사님들의 리더하에 교사 교육을 받았습니다. 모든 staff들은 학생들에게 모범을 보이는 크리스천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부 상세 안내

사역방침:

  1. 유아들이 자연스럽게 교회에서 드리는 예배에 참여하게 하고,
  2. 교사들의 보살핌을 통해 신뢰와 안정감을 느끼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경험하게 하며,
  3. 유아들과 함께 드리는 예배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가정에서의 신앙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게 하려합니다.

교육방침:

  1. 유아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환경 조성.
  2. 간단한 찬양과 기도와 설교말씀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예배를 드리게 함.
  3. 유아들의 연령조건을 감안하여 여러 보조교사들이 진행을 도움.
  4. 유아들의 안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기울임.

예배안내:

  • 설교

부모님들께 부탁말씀:

  1. 2부 예배 후 직접 유아부실에서 유아들을 pick up 해주세요.
  2. 다른 유아들의 건강을 위해 몸이 아플 때는 유아부실에서의 예배를 자제해주십시오.
  3. 유아들에게 부모님과 떨어져 예배드리는 것을 미리 이야기하여 유아들이 점차 익숙해지도록 해주세요.

사역방침:

  1. 설교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알아가고, 찬양을 통해 하나님을 느끼고, 기도로 하나님을 만나며, 하나님을 사랑하는 어린이로 자라도록 하며,
  2. 교사들의 사랑과 보살핌을 통해 그리스도의 사랑을 느끼게 하려합니다.

교육방침:

  1. 아이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환경 조성.
  2. 예배 전 자유놀이를 통해 친밀한 교우 관계를 형성하며 함께 예배를 준비하게 함.
  3. 성경 비디오, coloring, crafts등 여러 활동을 통해 성경말씀을 배움.
  4. 설교말씀을 듣고 이해하게 함.

예배안내:

  • 자유놀이
  • 찬양
  • 설교
  • activity
  • 간식

사역방침:

  1. 함께 경건히 예배드릴 수 있는 어린이가 되도록 하며,
  2. 말씀 안에서 성장하고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며, 하나님과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어린이가 되도록 돕고자 합니다.

교육방침:

  1. 학생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말씀 전달을 위해 영어/한글 사용, 한쪽 언어에만 익숙한 아이도 어려움없이 예배와 성경공부에 참여할 수 있게 함.
  2. 한인 부모님들이 미국에서 아이들을 키우며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돕기위해 학부모 세미나/간담회를 가짐.
  3. 지속적인 교사 교육을 통해 원활한 반별 성경공부가 되게 함

예배안내:

  • 찬양
  • 설교
  • 헌금
  • 주기도문
  • 예배 마침
  • 성경공부

초등부 주요 행사 일정:

  • 9월 새학기 시작 11월 추수 감사주일 harvest party
  • 12월 크리스마스 초등부 발표
  • 4월 부활절 egg coloring
  • 5월 어버이 주일 발표
  • 6월 어린이 야외예배
  • 7월 여름 성경학교

사역방침:

  1. 성경적 세계관 확립: 정신적, 육체적으로 왕성하게 성장하는 청소년들이 성경에 바탕을 둔 세계관을 통해 시대문화, 교우관계, 학업에 보다 능동적이고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2. 진정한 신앙인으로 성장하게 함: 교회 잘다니는 청소년이 아니라 말씀 안에서 예수님을 제대로 알아가는 청소년, 예수님을 제대로 믿는 청소년,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리는 청소년, 예수님의 제자로 성장하는 청소년이 되도록 인도하려 합니다.

교육방침:

  1. 이중문화권 청소년기 경험이 있는 교사들이 소그룹 성경공부를 인도.
  2.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예배/ 성경공부/youth group 모임에 보다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함.
  3. 선교활동을 통해 그리스도의 말씀을 전하고 지역 사회에 봉사하는 청소년으로 성장하게 함.
  4. 유아부 초등부 봉사활동을 통해 사랑을 베풀고 더불어 성장하는 교회 공동체를 경험하게 함.

중고등부 중요 행사 일정:

  • 중고등부 여름/겨울 수련회
  • 중고등부 lock-in
  • 여름단기선교

코이노니아[공유하다, 다같이]의 시작은 가정에서 형성되는 것 같습니다. 그 가정의 기초가 되는 친밀한 부부관계는 그 무엇보다 중요하겠지요. 그래서 저희 코이노니아부서 (코아부)는 새로운 가정을 시작하는 젊은 부부들이 말씀 읽기와 기도 생활을 열심히 하고, 하나님과 더욱 친밀한 관계를 누릴 수 있도록 기도하고 지원합니다. 코아부 전체적으로는 분기별 모임을 통하여 함께 식사를 하며 교제를 하고, 세부적으로는 다섯개의 팀을 운영하며 그동안 묵상한 말씀과 기도제목을 나누고 친교의 시간을 갖습니다. 추가적으로 새신자팀을 통하여 우리 교회에 처음 출석하는 젊은 부부들이 공동체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기존 코아부 멤버 부부들과 앞으로 오게 될 멤버들의 가정에 하나님의 은혜가 늘 가득하길 바랍니다.

GT 모임은 GT 교재를 가지고 나누는 QT 모임, 2년 과정의 성경 일독 모임, 그리고 월 정기 기도회를 통해 우리의 삶을 우리의 답이 아닌 하나님의 답대로 살아가는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청장년부, 그리고 신혼부부 코아부에 소속된 약 40명의 자매들이 평일 오전에 3팀, 저녁에 2팀으로 나뉘어 QT 모임을 갖고 있으며, 성경 일독 모임은 오전 2팀과 저녁 1팀, 그리고 리더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매달 첫째주 토요일에는 밤 9시부터 리더의 인도로 같이 모여 중보기도를 하고 있습니다.

복음은 우리에게 내안의 회개와 예배의 기쁨 회복, 그리고 온전한 예배자로 서게 해줍니다. 여기 모인 우리가 이런 복음의 혜택자가 되길 소원합니다.